병원 진료에 관한 글

유디치과 미아점( 수면 마취 후 상악 무치악 환자분의 전악식립과 즉시부하증례)

서리풀 김박사 2023. 8. 19. 13:59

 

이번 증례는 실제로 상악 부위를 전악 발치한지 약 20년 가까이 지난 환자분으로 수면 마취하에 약 10개의 임플란트를 식립하고 식립뒤 정밀 인상 채득 후 일주일 뒤  즉시 부하를 한 증례입니다. 
 
모든 진료가 그러하지만 이 환자분은 정말 고민도 많으시고 많은 상담을 하신 분입니다.

마지막 결정까지 심사 숙고 하셨지만 그 후론 저희와의 약속도 잘 지켜주시고 적극적으로 진료에 임하셨습니다. 

이 환자분도 많은 고민 후에 수술하신 분이시지만 수술 일주일인 오늘 실밥을 풀고 마무리 할때쯤 만족감을 표하셨고

아래쪽도 빨리 진행하고 싶다고 말씀 하셨지만 하악은 위 임플란트가 좀 안정되면 진행하자고 오히려 병원측에서 천천히 하자고 말씀 드렸습니다. 

초진 사진 입니다. 저는 하악을 우선 권해드렸지만 환자분은 우선 상악을 원하셨습니다.
수술 직 후의 사진입니다. 수술직 후 인상을 채득 하였습니다.


 
 

일주일 뒤 임시 치아를 넣고 찍은 방사선 사진입니다.
임시치아를 넣고 일주일 뒤의 모습입니다.
교합면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미소가 많이 자연스러워 지셨습니다. 많이 만족해 하셨습니다.

제가 지금 병원에서 하는 진료자체가 구강외과 진료 특히 임플란트와 발치에 특화되어 있고 그 밖에 작은 구강내 소수술 약간의 보존치료로 그 범위를 한정 지우고 있지만

임플란트 한 분야에서도 비슷해 보여도 매일 다른 느낌의 진료로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특히 오랬동안 치아가 없었던 분들은 치아가 들어가는날 그 기대감과 걱정을 잘 알기에 최대한 실수없이 예쁘게 잘 끝내드리기위해서 저희는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