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디치과 미아점(개원 2주년 맞이 새단장)
이제 1주일 뒤면 제가 유치치과 미아점을 인수 개원한지 만으로 2년이 됩니다. 아직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은데 항상 하는 얘기지만 시간은 참 빨리 지나갑니다. 처음 일년의 시간보다 그 다음 한해가 더 빨리 지나간 것 같습니다.
개원 2주년을 기념하여 병원의 중점 사업에 더 집중하고 16년의 긴 시간이 가장 많이 반영된 바닥을 다 교체 하였습니다.
예정된 사업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병원 전체 바닥공사 시행
(제 방은 예외로 했습니다. 전 지금 우드 톤이 마음에 들고 알러지에 취약해서 제 방만 제외 시켰습니다. )
2. 중간 대형 공간의 체어 교체
현재 치주 교정방 공간에는 총 4대의 체어가 있습니다. 보통 교정 진료가 주로 이루어 지고 치주 치료 및 간단한 진료만 하게 됩니다. 하지만 저는 이 방의 공간의 크기와 더불어 병원의 핵심 공간으로 인식하고 현재 4대의 체어를 오스템 최신버전인 K5 3대로 교체하여 공간을 더 넉넉히 사용하고 치아의 프렙과 같은 핵심적인 진료를 앞으로 이 공간에서 진행할 예정입니다.
3. 3차원 인상 채득실
병원 복도의 마지막에 있는 7번룸에 문을 달아서 현재 중점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3차원 인상채득에 정체성을 더 공고히 할 예정입니다. 문을 달아서 공간을 확보하고 커피머신과 의자를 통해서 쉬는 시간에는 직원들이 차를 마실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려고 합니다. 물론 환자분들도 드실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4. 임플란트 누적 식립 개수 및 원장님 전체 약력
현재 본원에는 총 4명의 원장님이 계십니다. 현재 저의 약력만 판넬에 부착되어 있지만 4명 원장님 모두의 약력을 판넬화 할예정입니다. 그리고 현재 저는 약 38500여개 이상의 임플란트를 식립하였고 이 수치를 LED판넬을 이용하여 공유할 예정입니다.
그 밖에 병원이 너무 삭막한 공간이 되지 않도록 그림을 조금씩 벽면에 부착할 예정입니다.
치과 치료는 5번째 뇌신경과 관련된 치아를 치료하는 어쩌면 너무 날카로우 면서도 개인의 프라이버시가 중요시 되는 치료입니다. 저희 병원은 앞으로 치료는 차갑지만 조금은 여유를 가질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더 노력중에 있습니다.
현재 5월 중순까지 위의 내용들을 다 실행할 예정입니다. 변화되는 모습을 하나씩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는 바닥 공사가 완료된 모습입니다.







저기 나열된 순서대로 먼저 바닥 공사를 가장먼저 시행하였습니다.
약 3주간 이루어질 예정이며 최종 완성은 5월 중순 경에 끝날 것 같습니다. 자리잡는데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