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진료에 관한 글

유디치과 미아점(구강 스캐너를 이용한 보철물의 빠른 완성)

서리풀 김박사 2023. 11. 7. 15:55

보철물을 완성함에 있어서 기본적으로 일반적인 기공실 이용시 약 5 - 7일 정도 소요되는 것이 일반적 입니다.
이럴 경우 대부분 기존의 고무 인상재로 인상을 채득하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 환자분이 갑자기 사정이 있는경우
 
- 갑자기 시간적 제약이 있는 경우에는
 
구강내 스캐너를 이용하여 인상채득과 교합을 채득하여 일반진료와 임플란트 모두 단기간에 보철물을 완성합니다. 임플란트의 경우에는 특수 장치인 스캔바디를 이용하여 인상에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일반적으로 이틀정도에 보철물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보시는 파랑색은 구강내 스캔을 할때 금속의 반사를 억제하기 위하여 사용한 흔적입니다.
보시는 스프레이가 금속에 뿌려주는 작용을 하는 스프레이입니다.
병원 직원이 직접 구강내 스캔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임플란트 식립 부위를 스캔하고 있습니다.
스캔 후 교합을 확인하는 모습입니다.

 

임플란트 전용인상을 위하여 스캔바디를 연결하는 모습입니다.

 
 

본 병원에서는 개인적인 사정으로 빠른 기공물을 원할시 일반적으로 이틀정도 특수한 경우 하루에도 가능하기에 시간적 제약상 빠른 치료를 원하시는 분에게는 굉장히 효과적이라서 소개할 려고 합니다. 일반적인 인레이 치료부터 크라운 진료가 가능하며 특히 임플란트 환자에게 아주 유용합니다. 하지만 보철물의 길이가 길거나 부피가 큰 경우 간혹 잘 맞지 않는 단점이 있습니다. 본원에서는 인레이 치료와 임플란트 보철물중 치아의 개수가 3개 이하인 경우에 추천드리며 그 이상의 부피가 있는 보철물은 기존 방식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얼마전 포스팅에서 치주가 좋지 않은 환자에서의 구강스캐너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습니다.
또 다른 장점으로 시간적으로 빠른 보철물을 원하는 환자분에게도
아주 유용하게 적용되기에 포스팅합니다. 
구강스캐너를 이용하여 임플란트 인상 채득하는 모습입니다